법인소개

노인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

사단법인 창공우암은 진정한 복지사회와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복지국가를 실현 합니다.

바위산 이미지
진 글로벌 시대를 맞아 노인 인구의 급증에 따른 건강한 노후 대책과 노인이 존경받는 풍토 조성 등 현대사회에서의 노인복지증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대책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하였음에도 노후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미흡하여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를 영위하지 못한 채 생을 마감하는 사례들이 엄연히 존재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단법인 창공우암은 이러한 사회문제에 대하여 사회공동체로서의 책임을 분담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노인질환예방과 자살률 감소를 위한 활동, 여가문화를 위한 공동체 운영 등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며, 어려운 노인 가족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통하여 노인 자립의식을 고취시켜 노인의 사회참여의식을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히 가족과 단절되고 사회에서 소외됨으로써 겪게 되는 우울증 및 높은 자살 위험에 노출 되어 있는 독거노인들의 사회참여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해법들을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단절된 사회적 관계 복원을 통하여 사회안정망을 구축함으로써 사회적 우울증을 예방하고 자살 위험 요소를 경감시켜 궁극적으로 노인복지증진과 노인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