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소리로만 듣던 장단을 직접 쳐볼 수 있게 선생님께서 장구, 북, 소고를 함께 가져오셨어요! 걸음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은 앉아서 자진모리장단에 맞춰 소리내어주시구요! 나머지분들은 나와서 길놀이 한바탕 하였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임의로 배역을 정해 대본을 읽어보았습니다! 함께 여러번 읽어서인지 대사를 하실 때 많이 자연스러운 것 같아요!
2025.04-25
창공우암
닥종이 소품들을 마무리지어보겠습니다! 손잡이 쟁반도 손잡이 붙여 마무리하구요! 교실 의자, 책상들도 꼼꼼하게 보는 중! 다른 소품들도 바니쉬 발라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닥밭골에서의 마지막 수업이었습니다. 그동안 정든 닥밭골 마을을 선생님과 함께 둘러보며 아쉬운 작별인사를 하였습니다..!
2025.04-25
창공우암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오늘, 장구 소리가 더욱 묵직하게 들려옵니다! 이번시간은 봄을 맞아 "꽃"이 들어가는 민요들을 불러보았습니다! 비가 오지만 밝은 목소리로 "꽃타령, 꽃사시오" 함께 불렀어요!
2025.04-25
창공우암
오늘은 최재민 대표님과 함께 몸풀기로 수업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천천히~ 시원하게 스트레칭 하구요! 도깨비 방망이 구연동화시간! 오늘은 이야기가 시작되는 '발단' 부분을 읽어보았습니다! 대사에 맞게 동작도 지어보며 여러번 읽어보았어요!
2025.04-25
창공우암
책상, 의자 만들기 두 번째 시간! 오늘은 책상 색깔과 똑같은 한지를 입혀보았습니다! 옛날 교실 분위기가 물씬 나는데요! 이제 뛰어 노는 인형들만 있으면 될 것 같아요!
2025.04-18
창공우암
오늘도 하나둘셋~ 둘둘셋~ 길놀이로 수업 시작! 앉아서 따라해보구요~ 선생님 따라 걷기도 해요! 오늘은 한 분씩 돌아가며 대사를 읽어보았습니다!어르신들의 목소리를 잘 듣고 선생님께서 어울리는 배역으로 정해주신다고해요!
2025.04-18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