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닥종이 수업시간에는 오랜만에 색종이 접기를 해보았습니다!이제는 작은 종이로도 제법 모양을 내시는 어르신들입니다.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순서대로 종이접기를 하다보니 알록달록 나팔꽃들이 피기 시작했어요!나팔꽃밭에 토끼 한쌍이 놀러왔네요!이제는 종이접기가 손에 익어 2시간안에 작품 하나는 거뜬히 만들어내십니다!
2018.10-29
창공우암
2주만에 만나는 선생님과 반갑게 인사하며 오늘도 민요교실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열심히 노래하기 전 목부터 천천히 풀어봐야겠지요?선생님의 장구소리에 맞춰 앞서 배운 노래들을 먼저 불러보구요~오늘은 [군밤타령]을 새로 배웠습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딱 어울리는 곡이네요!오늘 저녁식사는 게된장찌개로 맛있게 드셨습니다!^^
2018.10-17
창공우암
오늘의 문화체험 나들이는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진행하였습니다.쌀쌀해진 날씨에 어르신들도 따뜻한 옷차림으로 오셨네요~공연시간에 맞춰 모두들 자리에 앉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봅니다~국립부산국악원의 [국악나무 (나형) 교과서 속 음악과 춤] 공연 재밌게 관람하고 왔습니다!오늘은 오랜만에 재첩국정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따뜻한 국물에 맛있게 드시고 귀가하셨습니다!
2018.10-16
창공우암
오늘 닥종이체험 수업시간에는 에코백에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여기저기 많이 쓰일 수 있는 에코백이라 활용도도 높을 것 같네요!먹지를 대고 밑그림을 따라 꾹꾹 눌러 그려봅니다!그려둔 밑그림을 바탕으로 빨간꽃, 노란꽃, 다홍색꽃이 피어납니다! 어떤 꽃가방이 나올지 기대되네요!세탁을 해도 지워지지 않는 신기한 물감으로 그려본 어르신들의 작품입니다!
2018.10-12
창공우암
10월 공연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심청전 연극 연습이 있는 날이죠!다음주 토요일이면 무대에 오르실 어르신들! 오늘은 의상까지 모두 입고 연습을 시작하였습니다!의상을 입고 하니 더욱더 흥이 나네요~ 큰소리로 대사 해보고 춤도 춰봅니다!10월 20일(토) 민주공원 소극장에서 열리는 창공우암 시니어 연극단의 심청전 연극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8.10-10
창공우암
오늘은 닥종이체험 수업시간에 수를 놓았습니다.선생님께서 나눠주신 견본 그림을 보고 하얀 손수건에 한땀한땀 수를 놓아보았는데요~옆사람은 어떤 식으로 모양을 냈는지, 어떤 꽃을 묘사했는지 얘기하며 편안한 분위기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예쁜 수를 놓고 싶은 마음에 1시간동안 쉬지 않고 바느질하셨던 어르신들! 눈이 피곤하실텐데..잠시 간식 드시며 쉬어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밑그림을 바탕으로 꽃 형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완성하셔서 다음주에 꼭 보여주세요!^^
2018.10-05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