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옹고집전 공연이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공연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지 못한 채 프로그램이 중단되어 어르신들 모두 아쉬워하셨는데오늘 이 자리에 모여 공연영상을 보며 그 날의 추억을 이야기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뻐하셨습니다. 무대 위 내 모습은 어떤지 영상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부끄럽지만 진지하게 몰입해서 보시는 어르신들!다음 공연은 더 완벽하게 하고 싶으시다며 의욕을 보이셨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마당극 하면 떠오르는 그것! 바로 사물놀이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사물놀이를 배우기에 앞서 장단이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굿거리장단, 자진모리장단, 휘모리장단을 박수로 배워보았습니다! ※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2021.03-05
창공우암
진행일 3월 2일 3월 3일 참석인원 11명 9명 이번시간에는 모시 상보를 완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 열심히 바느질 해오신 상보 위에 예쁜 리본 장식을 해줄께요! 리본모양을 잡아주며 한땀 한땀 바느질로 단단히 꿰매어주면! 어르신들 쓰시기에 안성맞춤인 밥상보가 완성되었습니다! 팔아도 될 만큼 너무 잘 만드셨는걸요?역시 어르신들의 바느질 솜씨는 최고입니다! 남은 시간에는 모시 위에 잎 모양을 그려 최대한 많이 오려내기를 하였습니다!오려낸 잎은 다음 시간에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2021.03-05
창공우암
진행일 2월 23일(화) 2월 24일(수) 참석인원 9명 9명 약 3개월만에 어르신들을 다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너무나 그리웠던 구덕문화공원 닥종이체험 수업시간! 선생님과도 안부인사 나누며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늘 만들어 볼 작품은 "모시 상보" 입니다!생활 속 필요한 소품 중 하나지요! 테두리부터 한땀 한땀 열심히 바느질 해주세요!^^ 젊었을 때는 미싱 없이도 바느질을 아주 예쁘게 잘하셨다며 과거를 회상하기도 했습니다!지금도 그 실력이 남아있으신걸요? 다 못하신 분들은 집에 가져가셔서 마무리하시고 다음시간까지 꼭 가져오세요~! 프로그램을 마친 후 구덕문화공원 내에 있는 식물원과 민속관을 구경하며 간단히 산책도 하였습니다.제법 따뜻해진 날씨에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이런 저런 이야기 나누며 산책할 수 있어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2021.02-26
창공우암
'나를 찾아서' 8회기 마지막 수업시간 입니다! 오늘 마지막 수업시간은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점과 코로나19가 사라지면 무엇을 하고싶은지 그림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점>1. 집 밖으로 외출하는 것이 두렵다.2. 코로나19와 항상 싸워야 한다.3. 외출을 못하니 집에 혼자 있어 외롭다.4. 목욕탕에 가는 게 조심스러워 가지 못한다. <코로나19 이후 바라는 점>1. 이웃(친구)들과 집에서 다같이 놀고싶다.2. 마스크없이 생활하고 싶다.3. 가족들과 다같이 모여 식사를 하고싶다.4. 예전처럼 이웃들과 다함께 목욕탕에 가고싶다. 코로나19 속 어르신들의 답답한 마음을 그림으로 잘 표현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의 바람이 하루 빨리 이뤄지길 다함께 노력해봅시다!! 다음은 이번 연극 수업을 통해 어떤 변화가 생기셨는지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연극을 통해 우울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사라진 어르신들도 계셨고,낯설기만 했던 '나를 알아가는 시간' 8회기 수업을 마무리하려 하니 좀 더 나를 알아보고 싶다며 많이 아쉬워하셨습니다.무엇보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늘 계셨던 어르신들께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서 답답했던 마음이 조금이나마 나아질 수 있는 잊지못할 시간이었습니다! 부산광역시, 부산문화재단, 극단에저또가 주관하는 <2020년 예술의 사회적 가치 실현하기 프로젝트> 지원사업 '나를 찾아서' 수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02
창공우암
오늘은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보려 합니다!다양한 색깔의 줄을 준비하였으니 마음에 드는 색으로 선택해주세요~^^ 일상생활 속 필수가 되어버린 마스크 착용! 이제는 하나의 악세사리처럼 다양한 마스크 스트랩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 중 저희는 매듭을 활용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간단하게 보여도 1시간이 넘는 작업이 필요하답니다! 촘촘하고 예쁘게 매듭을 짜서 선생님께 가져가면 마스크 줄에 걸 수 있도록 고리를 달아주십니다! 마스크에 걸어도 좋고 안경 줄로 활용해도 좋은 매듭 스트랩이 완성되었습니다!^^
2020.12-02
창공우암
'나를 찾아서' 7번째 수업입니다!오늘도 가볍게 몸을 풀어주며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첫 시간 주제는 "나 칭찬해보기" 입니다.나는 무엇을 잘하는지 그래서 어떤 점을 칭찬해줄 수 있는지 생각해보며 10가지씩 적어보아요! "나는 밥을 잘 합니다" "나는 옷을 잘 만듭니다" "나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줍니다" "나는 자식을 낳아 잘 키웠습니다"이렇게 또 한걸음 더 나아가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집 그려보기" 입니다.지금 살고 있는 집을 그려도 좋고 살고 싶은 집을 그려도 좋습니다! 어르신들이 그린 집을 쭉 살펴보며 강사님께서 간단한 미술심리 상담도 해주셨습니다!
2020.12-02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