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종이 인형만들기 두번째 시간!오늘은 몸통과 다리까지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한지를 말아 움켜쥐어서 몸통이 될 부분을 붙입니다 몸통이 살이 올라 동글동글해 졌습니다~ 다리도 형태를 갖춰가지요? 이제 엉덩이를 붙여 볼까요? 이번엔 앉은 자세를 만들어 봅니다~~ 이런이런~~~마음이 급하셔서, 벌써 눈코입을 넣어 주시네요! ^^ 오늘도 즐겁고 흥미로운 체험 시간을 통해 유쾌한 하루를 함께 보냈습니다!
2022.07-08
창공우암
무더위에 찌뿌등한 몸을 살살 움직여 편안한 상태로 시작을 해야겠죠? 거울놀이를 다시 해보면 마주치는 눈빛에 웃음도 터져나오구요~~ 나는! (짝짝) 내가! (짝짝) 너무! (짝짝) 좋아! (짝짝) 00야~~~~~~~~~ 크게 소리질러 좋아하는 내 이름 불러봅니다! 오늘 체험은 '사라진 단어 찾기'입니다 어떤 단어가 들어갈까요?나이가 들면 젊음이 그립다~~혼자가 되면 사람이 그립다~~라고 하시네요..... 우리 00 합시다!를 여쭤봤더니~~~ 우리 나들이 갑시다! 라고 하십니다~~~ 물놀이 갔던 추억이 너무 좋으셔서 다시 꼭 가시고 싶으시다고 하십니다!올 여름 함께 떠날 수 있을까요?
2022.07-08
창공우암
뭔가 굉장히 진지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입니다! 가사집만 뚫어져라 쳐다보시는 가~~~~ 싶었더니 손장단까지 맞추며 열심히 노래하고 계시네요!!
2022.07-08
창공우암
오늘은 간단한 방향제 만들기로 시작합니다! 석고를 물에 잘 개고 틀에 곱게 부어서, 나뭇잎 장식까지 더해 잘 말리면~~~ 완성되었습니다!얼굴에 바르지 마세요! 화장실에 양보하세요~~~ ^^상큼한 레몬 향 솔~~ 솔 풍기는 석고 방향제입니다! 그리고 2차전!오늘부터 인형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한지에 풀칠하는 방법, 오랜만이라 잊으셨을까요? 철사를 동그랗게 말아 한지를 감아서 구멍을 메우며 살을 입혀주면 동그란 얼굴이 만들어집니다! 요래요래~~~ 누가 벌써 귀도 만들어 붙이셨네요!!!!
2022.07-08
창공우암
오늘은 잠시 봉생병원 지역사회관으로 돌아왔습니다! 가벼운 몸풀기로 시작한 방귀 박수 복습~짝을 지어 함께 발표도 해 봅니다! 오늘도 새롭게 배우는 잡아라 잡아라 박수 오른팔, 왼팔 번갈아가며 운동도 하고 머리도 쓰고~ 손발이 따로 논다는 느낌....... 이런 느낌이네요~~~ 몸풀기를 끝내고, 오늘 연극놀이는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 낭독으로 시작합니다!연극을 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우렁차고, 멋지게 읽어 주시네요~어르신들께서도 집중해서 듣고 계십니다~~~ 이야기의 끝은 "왕자와 공주는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라고 했지만......... 정말 그랬을까요? 각자 상상의 나래를 펼쳐 그 후로 오랫동안 어떻게 되었을지를 그림으로 문장으로 표현해 봅니다! 그리고 각자의 상상력을 함께 모인 친구들 앞에서 발표도 해 보았습니다! 상상더하기 1. 딸을 낳고 사망한 공주를 끝까지 사랑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왕자~ 상상더하기 2. 왕자와 공주는 아파트 3채를 가진 건물주가 되어~~~ ^^ 상상더하기 3. 그 후로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2022.06-15
창공우암
오랜만이라 소리가 안 나온다고 하시던 어르신들도 이젠 꽤 목이 풀리셨나 봅니다! 2주에 한 번이지만, 목청도 커지고 어렵다 어렵다 하면서도 즐거워들 하시네요~ 오늘 복습할 곡은 '둥둥둥 내 딸'입니다~심봉사가 어린 심청이를 어르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이리 보아도 내 딸 저리 보아도 내 딸~~~~
2022.06-10
창공우암